본문 바로가기

SoSo Life

나이키 에어맥스 업템포95 구매 후기

오늘은 며칠 전에 구매한 농구화

나이키 에어맥스 업템포95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에어맥스 업템포95도 나름 유명했던 농구화이고

디자인도 너무 마음에 드는 녀석인지라

늘 눈독 들이다 이번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95년이면...제가 중딩이었고

슬램덩크와 NBA 덕분에

농구에 푹 빠져있던 시기네요.



당시 워낙 센 스타플레이어들이 많아서

시그니쳐 제품도 상당수 쏱아지던 시기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전 패알못이라 옷이 죄다 검은 색이고 악세사리도

검은게 많아서..

신발이라도 포인트를 주고 싶어

원색이 들어가거나 화려해보이는 녀석들을

주로 찾게 되는 것 같네요

그래서 이번엔 레드로 골라봤습니다.

원래 올블랙으로 하려다가 답답해 보일 듯해서

이 녀석을 골랐는데 마음에 드네요.

스우시 컬러 포인트나 에어 주변 포인트들이

마음에 듭니다.

뒷모습입니다.

뒷축의 디자인이 AIR UPTEMPO를 나타내는데

어렸을 때나 지금이나 디자인이 참 멋지다고

생각이 드네요.

바닥면입니다.

뒷꿈치 쪽 바닥에는 투명하게

에어부분을 강조했고

발바닥 전체에는 빨간색 타원으로 심심치 않게

디자인을 한 모습입니다.



바닥을 본 김에 쿠션을 얘기하자면

아웃솔 자체가 단단해서인지

제가 좋아하는 푹신푹신은 없습니다.



요즘 디자인된 농구화들은 신고 있는 시간이 흐르면

처음보다 폭신해지는 것 때문에

오래 돌아다녀도 피로감이 덜 해서 좋은데

아무래도 이녀석은 요즘 제품이 아니다보니

차이가 날 수 밖에 없겠죠.

오래 오래 신어서 길들이는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그리고 야외에서 신고 다닐 때

바닥면이 조금 미끄럽습니다.

이녀석 바닥은 거칠거칠할 줄알았는데

의외로 맨들맨들하네요.

그렇다고 심각한 수준이라는 건 아닙니다.



제가 보통 신는 농구화는

사이즈가 285mm인지라

이 녀석도 285mm로 구했는데

길이는 맞지만 새끼 발가락 쪽에

압박이 좀 있습니다.

이 농구화 앞쪽 볼이 조금 좁은 편인 것 같네요

르브론 솔져 신었을 때도 좁다는 느낌은 있었지만

발가락 압박까지는 아니었는데

이 농구화는 신고 나가자마자 느껴집니다.

저도 발볼이 좁고 발등도 낮은 편인데

오래간만에 발가락 통증이네요

왠만하면 5~10mm 크게 신으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며칠 신으면서 발가락 부분이 조금씩 접히고

끈을 약간 느슨하게 맸더니 통증이 점점 없어지긴

하네요.



아무튼 이 녀석을 구하고 느낀 점은...



멋지다... 구관이 명관이구나...

쿠션은 좀 단단하지만 익숙해지겠지...

발가락 아픈 건 이 놈 외피가 단단해서겠지...

(빨간 부분이 가죽입니다)

'SoSo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디다스 데임6 GCA 언박싱  (0) 2020.04.18
조던 와이낫 제로2 SE PF  (0) 2020.04.09
마비노기를 해보자 /ㅁ/  (0) 2017.12.22
라그나로크 제로? 초면부터 점수는 제로  (0) 2017.12.21
쏠폰 사용 후기  (0) 2016.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