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 Life

마비노기를 해보자 /ㅁ/



안녕하세요 JourLune 입니다.


어제 라그나로크 제로를 해보고 싶었다고 얘기했었는데 오늘 잠깐 들어가보니 라그나로크가 되긴 되더군요 근데 이게 보니까 제가 키우던 캐릭터를 그냥 고를 수 있는 걸로 봐서


제로가 아니라 오리지널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_~ 제로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데 서버 얘기인거 같기도 하고 =ㅁ=(뭐가 뭔지 파악을 못해씀...) 


암튼 오래간만에 들어가서 보니 헷갈리는거 투성이었네요 ㅎ....그냥 라그나로크는 기억 저너머로 고이 보내줘야 겠습니다....


지그 제가 올린 사진은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들어보셨을 '마비노기' 입니다.


환생과 레벨업의 무한반복과 다양한 재능을 익히고 마스터리가 되고 낚시를 즐기는가 하면 의상을 만들기도 하고 음식을 만들기도 하는 다양한 컨텐츠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이 아마....2002년에 시작해서 2004년에 정식으로 오픈을 했던 걸로 기억을 합니다만....


2003년이었던가??? 캐릭터를 만들기만 하고 하지는 않았던거 같네요. 


와우를 한참 하다가 질릴 때 쯤 마비노기를 검색서 게임을 시작하는데....어라???? 캐릭터가 있네요....


그것도 아주 불쌍하게 거지꼴로 나이만 엄청 먹은 상태로 말이죠....

(마비노기는 나이를 먹는 시스템이 있습니다....근데 이게 일정 나이를 먹으면 '몇 년 지났음' 이런 식이 되더군요)


아마 @@살 250년이 지났던가-_-???? 그래서 다시 들어간 김에 게임의 특성이라던가 몹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었던 터라


솔플하다가는 재미도 없을거 같고 친목 겸 길드에 가입을 하게 되었죠.... 그렇게 길드에 가입해서 게임을 하면서


궁금한게 있으면 물어보고 해결하고....그렇게 하면서 돈도 모으고(라고는 하지만 거지는 계속 거지네요)


아이템도 조금씩 바꾸고(역시 별거 없는 아이템....) 게임에 조금 익숙해진거 같습니다.


마비노기는 게임을 하다가 특정 이벤트로 '타이틀'이라는게 생기는데 특정 나이 대에 곰을 잡는다거나... 무기를 들지 않고 뭔가 잡았다던가....


게임을 한지 몇년이 되었다거나....그러면 타이틀이 주어지고 캐리거에 추가 스탯을 주는 시스템입니다.....


게임에서 어떤 직업을을 가지느냐에 따라서 올려야하는 스킬이 뭔지, 부가 스킬이 뭔지가 달라지기도 하는데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랩업에 환생이 반복이 되기 때문에 다양한 직업을 겪어볼 수 있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른 게임에서도 볼 수 있는 전사 법사 등등의 직업도 있고 의상제작자도 있고 무기 제작자등도 있고 필드냐 생활이냐의 선택도 가능하게 됩니다.


무한 반복이 뭔 재미냐 싶을 수 있는데 나는 '마스터'가 되는데는 꼭 도전한다 라는 분이라면 하실만 할겁니다.


이 직업의 최고가 되고 이 스킬을 완전 마스터하고 다양한 칭호를 얻고 타이틀을 얻고....


캐릭터의 디자인도 웅장 멋짐 이런게 아니고 제가 보기에는 아기자기 귀엽 이런 것들이라서 질리지 않을 게임이실겁니다.


제가 노트북을 쓰고 있는데 뭐 나름 혼자 하기엔 무리가 없을 정도로 괜찮은거 같네요.


혹시!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 발을 들여보시면 재미를 느끼실 수있을겁니다.


요즘 게임이 대부분 핸드폰에 몰려있기도 하고 rpg 게입이라고 하더라도 자동성장 자동사냥이라 이건 뭐 그냥 켜놓고 구경하는 정도라


켰다가 며칠 지나면 지우게 되는게 반복이 되는거 같더라구요.


암튼 복잡하지 않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게임을 찾으신다면 '마비노기'를 추천해 드려요~^^